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

Home 커뮤니티센터갤러리

센터갤러리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 공모전

2019-08-09 오전 11:30:57

글 작성 내용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77

할아버지 할머니 사랑해요! 오래오래 함께해요!

 

대구시와 대구광역치매센터는 지난 527일부터 712일까지 2019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시행했습니다.

선정작에 대해 오는 919() 오후2시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열리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우리동네를 주제로 치매어르신을 위해 내가 도울 수 있는 일, 우리 동네에서 치매어르신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 등을 어린이의 시각에서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하였습니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총 77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이들 작품들은 대구시, 교육청, 미술협회, 광역치매센터 5명의 심사위원들이 주제 이해도, 표현력, 창의성, 완성도를 심사하여 대상을 차지한 교동초등학교 5학년 강유경 어린이의 작품을 비롯한, 최우수 1, 우수상 2, 장려 5, 특선 11, 입선 25점을 선정했습니다.

 

대상 작품은 치매극복을 위해서는 우리들의 따뜻한 시선과 관심이 중요하고,어르신들이 조기검진 및 예방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돕겠다는 내용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919일 대구은행 제2본점 로비에서 전시하면서, 향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관리사업 전반에 활용하는 등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공익적 목적으로 쓰일 계획입니다.

 

 1.jpg

 

 

2.jpg

 

대상(강유경).jpg